일상

GDSC global networking event 와 링크드인

jihyee 2021. 10. 27. 16:34

 

 

 

어제 GDSC에서 코어 멤버들간의 global networking event 가 있었다

 

GDSCGoogle Developer Student Club의 약자로 말 그대로 개발에 관심있는 전세계 대학생들간의 모임이다.

 

나는 GDSC Sookmyung 에서 WEB 분야 코어 멤버로 활동하기에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.

 

'ڡ'४

 

 

행사는 networking event 인 만큼 각자 흥미가 있는 분야에 대한 소규모 그룹을 만들어서 각자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.

 

( AI, WEB, WOMEN IN CS 등등 흥미로운 주제가 많아서 재밌었다 )

 

 

 

하지만

 

나는 영어에 자신감도 없고 ...

영어도 못하고 ..

쭈구리 그 자체 ..

 

 

( ᵕ‧̯ᵕ̥̥ )

 

 

그래도 청취자의 마음으로 열심히 행사에 참여한 것 같다.. ㅎ

 

 

 

 

 

행사에서 가장 신기했던 점은 모든 학생들이 본인의 링크드인 페이지를 공유했다는 점이다.

 

 

깃헙.. 티스토리.. 페북.. 프로그래머스.. 원티드.. 등등

 

포트폴리오 채용을 위한 여러 사이트가 이미 존재하고 회원으로 등록 되어 있는데

 

링크드인은 또 머람..

 

 

 

 

 

800명이 넘는 학생들이 모두 하나 같이 링크드인을 공유하는 걸로 봐선 외국에선 꽤 인기있는 포트폴리오 겸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나도 링크드인 계정을 만들어 활동을 시작했다!

 

알아보니 무려 7억명의 회원을 가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한다.. 

 

 

 

 

링크드인의 기능을 간단히 정리해보면

 

 

  • 현재 재직 중이거나 이전에 재직했던 직장 정보
  • 보유한 특허
  • 재학 중 또는 졸업한 학교
  • 학내 동아리 활동 및 봉사 활동을 비롯한 대외 활동
  • 논문
  • 수상 실적과 장학 내역
  • 평점 ( GPA, 학점 )
  • 구사할 수 있는 모국어 및 외국어와 그 수준
  • 재학 중 또는 졸업한 학교에서 수강한 수업 내역
  • 자신 있는 스킬 - 인맥들이 추천할 수도 있다.
  • 직장상사 혹은 교수들의 추천서

 

 

이렇게 학교부터 시작해서 추천까지 개인의 경험들을 정리해서 올리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인 것 같다

 

게다가 외국에서 많이 쓰니 다양한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란 생각이 들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링크드인으로 소통합시다!

੧ᐛ੭

 

 

클릭하면 링크드인 페이지로 이동